1인 소규모 창업아이템, 두부 창업 '두만사(두부를 만드는 사람들)' 폭발적인 성장세!!!

브랜드 강점과 다양한 컨텐츠의 경쟁력을 갖춘 '두만사'는

1인창업, 배달창업, 업종변경, 소규모창업등에 특화된 브랜드이다.

두부기계, 제작, 설치,AS까지 직접하는 성공아이템 '두만사'는 업계의 리딩업체가 될 전망이다

손진현

작성 2020.06.02 23:30 수정 2020.06.02 23:30


최근 경제 불황이 장기화 이어지면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이에 예비창업자들은 요즘뜨는 1인소자본창업을 목표로 여러 정보를 얻고 있는데 이중에서 투자를 최소화로 해 1인 소자본창업, 소규모창업, 소액창업, 여성창업, 은퇴창업 등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창업에 나서게 되는 경우 크게 창업에 실패할 수 있고, 다시 다른 창업에 도전하기가 힘들어져 경제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칠 것 이라고 창업 전문가들은 프렌차이즈 창업에 대해서 많은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KFDI(한국프랜차이즈개발원)에서는 이러한 창업 시 문제가 되는 것에 대하여 2020년 창업계의 발전성으로 아이템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어 프랜차이즈창업의 다양한 문제를 아이템의 경쟁력으로 해결한 두만사를 프랜차이즈 업계에 주목할 브랜드라 할만하다.



 요즘 뜨는 업종이고 '착한 프랜차이즈' 육성업체로 선정된 두부만드는사람들(이하 두만사)이 폭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두만사는 소형 두부제조 기계를 자체 생산하는 ()공존컴퍼니가 런칭한 브랜드로 해당 기업은 20년 두부장인이자 '대한민국 한식대가' 수여를 받은 대표이사 이하 두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직접 제작, 설치, AS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기계 하나로 두부, 순두부, 비지, 콩물의 생산이 가능해 부가가치가 높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콩, 간수, 물이 두부의 맛을 좌우하는 요소들인데 두만사는 100% 국산 콩에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은 남해 지하염수 간수, 백년초 선인장 추출물이 어우러진 천연 응고제를 첨가하여 두부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20년 노하우답게 공간을 적게 차지하며 잔고장이 없게 만든

두만사 두부 기계는 기존 점주들이 최고로 꼽는 브랜드 장점이기도 하다.
   


순수 콩으로만 만드는 일반 두부는 물론이고 야채두부, 인삼두부, 표고버섯두부, 흑임자두부 등 건강 식재료를 혼합한 이색 두부 제품은 시중에 없으며 , 맛과 영양적인 가치 면에서도 비교 우위를 보여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가정 주부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두부, 순두부, 비지, 콩물이 기계 한대에서 모두 제조되기 때문에 부가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기계에 의한 자동화로 편하고 빠르고 두부가 25분만에 두부12모가 만들어지며 본사에서 기계관리 및 신속한 AS가 특장점이다.
 
특히 올 여름은 무덥고 긴여름이 예상되며,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는 6월부터 7~8월에는 콩국수용으로 콩물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 이 시기에는 다이어트에 특히 좋은 콩물 매출이 높게 발생한다고 한다.
 
성수기에 맞춰 매장을 오픈 하려는 창업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월 최소 5건 이상의 계약과 오픈이 진행되고 있다 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두만사는 소규모 점포를 활용하고 기계에 의해 거의 자동으로 두부, 콩물이 만들어져 육체 노동강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남자소자본창업, 여자소자본창업 등 1인창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다 할 경쟁업체가 없어 어느 지역에 입점해도 경쟁력 있는 것이 두만사 가맹점 창업의 성공 포인트이다. 또한 주부, 맞벌이족, 1인가구가 주 고객층으로 주거 밀집지역 및 아파트단지 등 동네 상권에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하남 미사점, 경기 호평점, 포항 양학점, 경북 상주점, 수원 인계점, 대전 도안점, 천안 불당점이 오픈 및 공사 예정으로 현재 전국 23호점이 영업 중이고 곧 제주 삼화점, 용담점, 구로구일점까지 계약 예정이다.

 

요즘 뜨는 체인점창업 아이템 '두만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맹 문의는 브랜드 홈페이지( www.dumansa.com)또는 대표전화(070-7708-2001~3)를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s ⓒ 종합문예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손진현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